고객지원 센터

만나플러스 소식

만나Plus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와 함께합니다.

  • T대표번호 : 1833-3232
  • ch카카오채널 문의:플러스친구 '만나플러스배달대행연합' 검색
  • T대표번호 : 1833-3232
  • ch카카오채널 문의
  • 플러스 친구 '만나플러스배달대행연합' 검색
  • ㈜만나코퍼레이션|대표 조양현|사업자등록번호 113-86-84260|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8-서울구로-0425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타워동 37층 (신도림동)
    Copyright 2020 MannaCorporation, LTD. All Right Reserved
  • 개인정보 처리방침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 ㈜만나코퍼레이션
  • 대표 조양현
  • 사업자등록번호 113-86-84260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8-서울구로-0425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타워동 37층 (신도림동)
  • 개인정보 처리방침
  •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 Copyright 2020 MannaCorporation, LTD. All Right Reserved
카카오 채널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만나코퍼레이션(이하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조 (목적)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 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서비스하는 플랫폼의 첫 화면 등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자는 소속 “총판”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하게 되며 회원가입 이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때 회사는 아래의 이용자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1) 가맹점 필수항목 : 사업자정보(대표자 성명, 생년월일 등),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좌정보
  • 2) 배송원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사본 또는 이미지, 계좌정보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의 자동생성 정보

  • 가맹점 필수항목 : 사업자정보(대표자 성명, 생년월일 등),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좌정보

제3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귀하께서는 ‘제2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상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이 불가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령에 따라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그 밖에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 결제 기록, 출금 기록, 정산 기록, 이용정지 기록
  • 휴대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접속로그, 그 밖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안내 및 광고성 정보 전송
  • 성명, 주민등록번호 : 실명확인 및 연결되는 출금계좌의 본인 명의 확인
  • 신분증 사본 또는 이미지 : 실명확인 및 연결되는 출금계좌의 본인 명의 확인
  • 출금계좌 : 실명확인 및 연결되는 출금계좌의 본인 명의 확인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5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제휴 관계: 심부름 서비스 및 배달대행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더만나딜리, ㈜인피니티솔루션, ㈜부르심리테일, ㈜제트콜, ㈜하늘씨앗캐피탈, ㈜만나코퍼레이션, ㈜윈윈파트너, ㈜엔와이솔루션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휴 서비스 제공, 배달대행 요청 콜 공유, 소속 총판의 변경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1.의 개인정보, 서비스 이용 내역, 배달대행 요청 및 수행 내역(공유 콜 등)
  • 개인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제공 완료 후 6개월
  • 세무 처리: 개별 이용자의 요청 및 동의에 따른 소득신고 및 세무처리를 위해 제휴 회계법인에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회계법인 동심, 태인 회계법인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소득신고 및 세무처리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정산 내역, 성명, 주민등록번호
  • 개인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결산 종료일로부터 5년
  • 매각, 인수합병 등: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고지 및 동의 방법은 서비스 플랫폼 공지사항 메뉴 또는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합니다.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소속 “총판”을 통해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 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 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계정 등록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소속 “총판”에게 통지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팩스, 우편, 고객센터, 전화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원탈퇴 신청 시점으로부터 90 일 동안 재가입 방지를 위한 개인정보보존 이후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8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a. 회원 정보: 회원탈퇴 후 90 일까지
  • b.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건 종료 시까지
  • c.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1 년 간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 조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휴면 계정 전환일로부터 3 년 간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원 탈퇴 또는 회원 자격 정지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가상계좌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제공하는 등 편법행위 또는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 탈퇴 후 90 일 간 회원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서 명시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존기간이 경과되면, 회사는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외부 업체를 통하여 분쇄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사용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처리합니다.

본조 제1항 내지 제4항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의 경우, 회사는 하기 명시된 법령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 기록)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1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5년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시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열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기술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의 불만 및 이용 문의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이용자의 정산 및 세무처리의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0조 (링크사이트)

회사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다만,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 주소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하되,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귀하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 해당사항을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셔틀뱅크
  • 가상계좌 결제대행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더만나딜리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인피니티솔루션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제트콜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엔와이솔루션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윈윈파트너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만나코퍼레이션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콜게이트
  • 안심번호 서비스
  • 별도 저장하지 않음
  • 한국정보통신 주식회사
  • 신용카드 결제 대행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나이스정보통신 주식회사
  • 신용카드 결제 대행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KIS정보통신㈜
  • 신용카드 결제 대행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제12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 처리 센터]
  • 휴대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접속로그, 그 밖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안내 및 광고성 정보 전송
  • 전화번호 : 1833-3232
  • 주 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661, 101동 18층 (신도림동, 핀포인트타워)

정확한 상담을 위하여 전화상담을 사용하지 않고 전자우편을 통한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전자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의 위 전자우편으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국가기관에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p>

제14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 명 : 조양현

전자우편 : otoosys@daum.net

전화번호 : 1833-3232

제15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제한합니다.

제16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단, 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일 전)부터 서비스 플랫폼의 팝업 공지, 홈페이지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버전번호 : v0.03
  • 제정일자 : 2016.07.14.
  • 1차 개정일자 : 2020.03.09. (시행일자 : 2020.04.09.)
  • 2차 개정일자 : 2021.07.20.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만나코퍼레이션(이하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나코퍼레이션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목적)

“만나코퍼레이션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수집 구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보유및이용기간
필수 홈페이지 지사 창업 문의 시 이름,연락처 서비스 가입 의사확인,문의사항 처리 메일로 문의 들어오면 보관하지 않음, 업무목적 달성시 즉시 삭제
필수 가맹점 배달 문의 시 이름, 연락처, 상호, 지역 서비스 가입 의사확인,문의사항 처리 메일로 문의 들어오면 보관하지 않음, 업무목적 달성시 즉시 삭제
필수 배송원 문의 시 이름, 연락처, 지역 서비스 가입 의사확인,문의사항 처리 메일로 문의 들어오면 보관하지 않음, 업무목적 달성시 즉시 삭제
필수 홈페이지 기업제휴(B2B) 문의 시 이름, 연락처, 이메일 서비스 가입 의사확인,문의사항 처리 메일로 문의 들어오면 보관하지 않음, 업무목적 달성시 즉시 삭제
필수 상점 계약 체결 및 가입 시 사업주(대표자)의 이름, 사업주(대표자)의 연락처, 이메일,
플랫폼 계정 ID, 생년월일, 예금주명, 출금계좌번호, 가상계좌 입출금 내역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가맹점 처리 및 이용,
회사 플랫폼 설치 및 이용, 정산 및 지급
거래종료(계약 해지 또는 채권, 채무 분쟁 종료)시
단, 관련법령의 별도 규정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필수 총판 계약 체결 및 가입 시 이름, 연락처, 닉네임, 차량번호, 차량정보,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운전면허종별,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가상계좌 입출금 내역 배송원 처리 및 이용, 보안정책 수립, 운전면허 유효성 검증, 자격 확인, 고용보험 및 산재보험 신고 및 납부, 정산대금 지급, 소득 신고, 위치정보 거래종료(서비스 이용동의 해지, 탈퇴 또는 채권, 채무 분쟁 종료)시
단, 관련법령의 별도 규정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필수 배송원 가입 시 이름, 연락처, 닉네임, 차량번호, 차량정보,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운전면허종별,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가상계좌 입출금 내역 보험 가입 신청 정보 제공, 보험료 납부대행 및 납부 관리 거래종료(서비스 이용동의 해지, 탈퇴 또는 채권, 채무 분쟁 종료)시
단, 관련법령의 별도 규정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필수 필배송원 보험상품 가입시수 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계정 정보, 배달 운행 정보 보험 가입 신청 정보 제공, 보험료 납부대행 및 납부 관리 보험상품 가입 종료일 까지
선택 상점 계약 체결 및 가입 시 사업주(대표자)의 이름, 사업주(대표자)의 연락처, 이메일 이벤트 및 마케팅 제공 동의 철회 시 까지
선택 총판 계약 체결 및 가입 시 사업주(대표자)의 이름, 사업주(대표자)의 연락처, 이메일 이벤트 및 마케팅 제공 동의 철회 시 까지
선택 배송원 가입 시 이름, 연락처 이벤트 및 마케팅 제공 동의 철회 시 까지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만나코퍼레이션은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의 경우, 회사는 하기 명시된 법령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유 정보 관련 법령 보유 기간
서비스 방문 기록(로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개월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선1년택
소비자의 불만 또는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전자금융거래법 5년

제2조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만나코퍼레이션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공하며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의보유및이용기간
태인회계법인 세무처리 위탁 세무신고 기준, 5년보관
양파온 식자재 서비스 식자재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모빌월드 제휴주문앱 사업 서비스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큐씨플랫폼 배달대행 플랫폼 사업 서비스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주식회사 신동마켓 제휴서비스 제공 신동마켓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만나플러스 총판 라이더 지원, 가맹점 배달 문의, 주문 공유 배송원 소득신고 관련 5년, 리아더/가맹점 배달(문의) 업무목적 달성시 즉시삭제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만나코퍼레이션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및이용기간
국세청 사업자등록증 정보, 배송원성명 및 주민번호, 소득금액 개소득신고 및 세무처리, 과세자료 제출월 5년
근로복지 공단 사업자등록증 정보, 배송원성명 및 주민번호, 소득금액, 콜수행이력(상세주소 제외) 고용보험료 납부이력 및 소득정보 확인을 통한 기초생활수급자격 관리 목적 5년
국토교통부 라이더의 이름, 운전면허번호, 운전면허종별 운전면허 유효성 확인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경찰청 라이더의 이름, 운전면허번호, 운전면허종별 운전면허 유효성 확인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도로교통공단 라이더의 이름, 운전면허번호, 운전면허종별 운전면허 유효성 확인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쿠프파이맵스 라이더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계정정보, 배달수행정보, 보험료 정산정보 보험상품 개발 및 서비스 처리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링크모빌리티 라이더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계정정보, 배달수행정보, 보험료 정산정보 보험상품 개발 및 서비스 처리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캐롯손해보험 라이더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계정정보, 배달수행정보, 보험료 정산정보 보험상품 개발 및 서비스 처리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DB손해보험 라이더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계정정보, 배달수행정보, 보험료 정산정보 보험상품 개발 및 서비스 처리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현대해상 화재보험 라이더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계정정보, 배달수행정보, 보험료 정산정보 보험상품 개발 및 서비스 처리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삼성화재 해상보험 라이더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계정정보, 배달수행정보, 보험료 정산정보 보험상품 개발 및 서비스 처리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헥토파이낸셜 출금시 출금자의 계좌번호 가상계좌 발급 및 정산 처리 회사 플랫폼 이용 종료 시까지

2. 만나코퍼레이션은 정보주체의 동의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4)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제4조 정보 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 방법

정보주체는 만나코퍼레이션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만나코퍼레이션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만나코퍼레이션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만나코퍼레이션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 및 삭제요구 수행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6. 만나코퍼레이션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1. 만나코퍼레이션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DB로 분리 보관하여(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만나코퍼레이션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만나코퍼레이션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만나코퍼레이션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Edg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의 예>

- Edge : 우측 상단 > 세 점 아이콘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 우측 상단 > 세 점 아이콘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제8조 개인위치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 및 보유기간
1) 처리목적: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위치 파악을 통한 실시간 배달 정보, 매장 정보 제공을 통해 원할한 서비스 제공,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배달 현황의 실시간 위치 확인을 통한 회사의 배달 현황 관제 및 민원처리
2) 보유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최소한의 시간 동안 보유합니다.

2.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 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6개월간 보관합니다.

3. 개인위치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파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 : 기록을 재사용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4.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한 제3자에게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당해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제공받는 자 및 제공 목적을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하고 미리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다만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가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 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② 이용자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5.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8세 이하의 아동
⚫ 미성년후견인
⚫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2)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보호의무자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만나코퍼레이션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 명 : 조 상 규
부 서 : 정보보호본부
직 책 : CISO
이메일 : privacy@manna-corp.com

2. 정보주체는 만나코퍼레이션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만나코퍼레이션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만나코퍼레이션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담당부서
부서명: 개인정보보호팀
주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661, 101동 18층 (신도림동, 핀포인트타워)
연락처 : 1833-9293
이메일 : privacy@manna-corp.com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police.go.kr)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01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부 칙

제정일자: 2016.07.14.

1차 개정: 2020.03.09.

2차 개정: 2020.05.11. (배송원 개인정보처리방침 / 제정)

3차 개정: 2021.07.20. (총판, 가맹점)

4차 개정: 2021.09.10. (총판, 가맹점)

전면 개정: 2022.02.10. (총판, 가맹점, 배송원 통합 – V2.0)

1차 개정: 2022.02.15. (V2.1)

2차 개정: 2022.06.02. (V2.2)

3차 개정: 2023.12.05. (V.2.3)

4차 개정: 2024.03.18. (V.2.4)

5차 개정: 2024.04.25. (V.2.5)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위탁배송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회사의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위치정보주체를 말합니다. 이하 “이용자”라고 합니다)가 만나코퍼레이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 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위치기반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에 새로운 업무 적용, 정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및 기타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해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본 약관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과 사유를 적용 일자 7일 전까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공지하며, 회원이 공지 기간 안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 약관의 개정안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단, 개정되는 내용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관계 법령 제공)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위치정보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1. 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기지국 기반(Cell ID방식)의 실시간 위치정보 수집
2. GPS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3. Wi-Fi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i-Fi 정보를 통한 위치 정보 수집

제 5조(서비스 내용 등)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 및 개인위치정보의 보유 목적과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명 서비스 내용 및 (보유) 목적 보유 기간
라이더 배송업무 관리시스템 이용자의 실시간 위치 확인
이용자의 위치에서 근접한 위탁 배송 업무 정보 (수령지, 경로 등) 제공
배달 업무 완료시 까지

제 6조(서비스 이용요금 및 조건)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이며,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 여 청구 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청약 철회 등 관계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4. 이용자의 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 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회사와 무관하며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 등에 따릅니다.

제 7조(서비스 내용 변경 및 통지)

1. 회사가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 니다.

2. 제1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앱 또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 사항을 통하여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조(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의 보유)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따라 개인 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위치정보 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6개월간 보관합니다.

제 9조(서비스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 이용자가 법률, 공공질서에 위반을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④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장애 및 이용 폭주 등으로 이용에 장애가 있을 경우
⑥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2. 회사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변경 또는 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에 해당되는 이용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른 게시 및 통지를 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게시 및 통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조에 의해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이용자의 권리)

1. 이용자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 서비스의 일부에 대해 동의를 유보하거나 언제든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①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②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사는 이용자가 위치정보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 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 (동의의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5. 이용자는 제1항 내지 제4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 소정의 절차를 통해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개인위치정보 제3자 제공시 통보)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제공받는 자 및 제공 목적을 이용자에게 사전고지 하고 미리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가 이용자가 정한 제3자에게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 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이용자에게 제공받는자 및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가 미리 지정한 우편 또는 온라인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 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 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② 이용자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12조(개인위치정보의 보유목적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아래 각호의 목적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시간 동안 개인위치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① 이용자의 위치 파악을 통한 실시간 배달 정보, 매장 정보 제공을 통해 원할한 서비스 제공
② 이용자의 배달 현황의실시간 위치 확인을 통한 회사의 배달현황 관제 및 민원처리

2. 회사는 대부분의 위치기반서비스에서 개인위치정보를 일회성 또는 임시로 이용 후 위치정보법 제 23조에 따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적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위치정보나 등록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력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 사항을 인정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제8조에 따라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4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다음 각호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⑦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⑧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⑨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⑩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⑪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⑫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⑬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⑭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5조(손해배상)

1.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3.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16조(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및 제3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⑤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⑥ 제1호 내지 제5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조(분쟁 조정 및 기타)

1.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위해 이용자와 성실히 협의합니다.

2.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 또는 이용자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관할법원)

회원과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를 따르며, 주소가 없으면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이용자가 외국 거주자일 때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19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 호 : 주식회사 만나코퍼레이션

2. 주 소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37층(신도림동)

3. 대표전화 : 1833-3232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2월 0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23년 12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성 명 : 김 석
2. 소 속 : 운영지원본부 본부장
3. 연락처 : 1833-3232